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사무담당 경찰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7일 경북 서부권(구미·김천·상주·문경·의성) 경찰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개최된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자치경찰 사무담당 경찰공무원의 업무 이해도 제고 및 역량 강화, 자치경찰위원회와 경찰서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에서는 교육의 효과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국내 경찰행정 및 스포츠의학 전문가를 초빙하여 단순한 이론 강의를 지양하고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첫 번째 강사인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이순자 위원은 ‘인간관계 발전과 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인간관계의 중요성 및 성범죄를 구체적 예시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자치경찰과 자치경찰위원회의 역할을 제언했다.
박기덕 경북대학교 교수(레저스포츠학과)는 ‘지혜로운 나의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격무에 지친 교육생들의 근육을 풀어주고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셀프-마사지 방법 등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끝으로 계명대학교 윤우석 교수(경찰행정학과)는 ‘범죄예방과 CPTED* 활용’이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직접 조성된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통제기법을 설명하여 범죄예방 환경설계(셉테드)에 대한 이해와 교육 만족도를 높였고 이후 자치경찰제 발전방안 등에 대한 의견과 질의토론 시간도 가졌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이번 교육으로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여 업무역량이 강화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전문화 된 양질의 교육을 운영해 도민이 수준 높은 치안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