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사회적경제 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가 과정’ 모집9월 28일까지…창업 연계 실질적 커리큘럼 운영
광주 동구는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가 과정’ 수강생을 오는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이 끝나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수료 후 창업에 대한 기본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사례로 이해하는 사회적경제 ▲사회문제 정의 및 사회적 목적 설정 ▲고객분석을 통한 사업모델 도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사회 혁신과 투자 등으로 구성했다.
모집 대상은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 후 2년 이내의 동구 기업으로 10팀 내외를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동구는 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수강생들이 다양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 준비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동구 사회적경제 시장 규모가 확대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