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4:50]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인천시 해상풍력발전 생태계 정책세미나’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07 [14:50]

▲ 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7일 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인천광역시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올바른 해상풍력발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정책세미나에는 김대중 의원 등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고, 여기서 손충렬 한국풍력문화재단 센터장, 이한구 인천시정혁신준비단 위원,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 등은 발제를 맡았다.

 

손충렬 센터장은‘선순환 에너지 전환을 위한 인천 해상풍력 추진’을 주제로 국가과제로 추진 중인 탄소중립과 그린에너지로서의 해상풍력 발전의 중요성을 역설했고, 이한구 위원은 ‘인천 해상풍력 발전과 신재생에너지의 정책과제’를 주제로 해상풍력 발전과 지역과제(일자리창출과 지역산업연계)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또 박광근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은 현재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해상풍력발전 단지의 조성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대중(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의원은 “해상풍력발전의 최적지인 인천시가 해상풍력과 관련된 다양한 지역의 산업을 연계해 인천시의 경제를 발전시켜야 한다”며 “앞으로도 산업경제위원회에서 해상풍력발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시민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