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는 9월 6일 오후 대구시의회 2층 간담회장에서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추진과 유치원 교육여건 개선방안에 대해 사립유치원연합회 및 대구시교육청과 교육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위원회 이동욱 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 대구시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의견 교환 및 토론을 했다.
이날 간담회는 현재 사립유치원이 유아교육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지만, 현실과는 맞지 않는 제도로 인해 유치원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사립유치원 특수교육 운영, 시설 노후화 및 무상교육 추진에 대한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어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대구시의회는 사립유치원연합회 및 교육청과의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통해 사립유치원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대책으로 공립유치원 내 특수학급 신·증설 및 사립유치원 특수교육 인력 예산을 지원하고, 교육환경 개선 대책으로는 유치원 실내·외 교육환경개선 및 놀이공간 조성 등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추진과 관련해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만큼 여러 쟁점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차질없이 준비하도록 협의했다. 대구시의회 이동욱 교육위원장은 “사립유치원 교육현장에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유아교육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대구시교육청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후속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