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와 함께 한가위 송편 나눔 행사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14 [17:23]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와 함께 한가위 송편 나눔 행사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14 [17:23]

▲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와 함께 한가위 송편 나눔 행사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복지관 이용인을 대상으로 한가위 송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송편 만들기를 체험하고 나서 송편을 나눔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복지관 종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참여해 송편을 만들며 추석의 즐거움을 나눴다.

 

또한, 관내 복지관 이용인 및 금곡동 민들레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총 260여 명을 대상으로 명절 인사와 함께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을 전달하며 한가위의 정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나눔 행사에 쓰인 송편은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가 후원한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으로부터 구매했으며, 복지관 웹툰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장애인이 직접 제작한 덕담 카드를 함께 보내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의 한 관계자는 “이번 추석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과 명절의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관계기관으로서 복지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장애인 복지서비스 지원에 적극 동참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이용인 이모 씨는 “태풍으로 인해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명절을 보낼 줄 알았는데 이렇게 덕담도 나누고 송편도 받으니 맑아진 날씨처럼 마음이 넉넉해졌다. 이번 명절 기분 좋게 보낼 수 있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