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마을강사?마을배움터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26 [11:20]

광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마을강사?마을배움터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26 [11:20]

▲ 광주시청

 

광주시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2023년도 광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지역사회 연계 마을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마을 강사와 마을 배움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사회 연계 마을교육 프로그램’은 광주시 미래교육협력지구의 핵심주제인 ‘마을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관내의 인적자원을 발굴해 학교로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마을 강사 프로그램과 마을 곳곳의 유휴공간을 발굴해 학교밖에서 다양한 체험형 수업을 진행하는 마을 배움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체육, 공예, 코딩, 인문학 등 창의적 교육활동이 가능한 모든 분야라면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마을 강사의 경우 주민등록상 광주시 거주자에 한하며 마을 배움터는 광주시 내 사업장이 위치하고 있어야 한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최종합격자는 11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수는 진행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2023년부터 혁신교육지구에서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명칭이 변경될 예정으로 광주시가 마을 교육자원을 활용한 미래인재 양성에 선도적인 교육지구가 될 수 있도록 미래 교육역량을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