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022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최우수상’ 수상5년 연속 수상 쾌거…주민과 함께한 기후위기 대응 성과
광주 동구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 최우수상을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KHCP가 101개 회원 도시의 건강 도시 정책을 독려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수여하는 건강도시 부분 최고 권위의 상이다.
동구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8년부터 5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올해 건강도시상은 지난해 KHCP에서 제2차 공동정책으로 선정한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 최초로 상을 받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
동구는 기후변화 위기 극복을 위해 한발 앞선 기후변화 대응체계를 수립하고 주민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 ‘지속 가능한 저탄소 녹색 환경도시’ 조성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전 부서가 힘을 모아 동구 특성에 맞는 기후정책을 개발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주민 참여와 노력의 결과”라며 “민선 7기에 이어 8기에도 인간과 환경이 공존할 수 있는 저탄소 친환경 생태도시, 주민 건강과 삶의 질을 올리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