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올해로 13회를 맞는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박람회를 지난 28일 청석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박람회는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김덕일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 정창우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경기도 염태영 경제부지사, 방세환 광주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과 경기지역 24개 시군지속협 위원과 관계자,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박람회는 경기지역 시군의 지속가능발전 사례 전시와 체험 부스 운영을 진행했으며 기념식에서는 박람회 개최의 축하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SDGs 17개 목표의 의미를 되새기고 목표와 관련된 내빈과 함께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많은 박수가 있었다. 광주지속협 정창우 상임회장은 “2002년 너른고을 광주의제21실천협의회로 출발한 광주지속협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우리시에서 박람회를 개최해 더욱 뜻깊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시민들에게 협의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