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산경찰서, 신종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청소년 대상 전동킥보드 계정 갈취 예방 홍보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10/11 [16:29]

금산경찰서, 신종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청소년 대상 전동킥보드 계정 갈취 예방 홍보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10/11 [16:29]

▲ 청소년 대상 전동킥보드 계정 갈취 예방 홍보

 

금산경찰서은 지난 9월 30일부터 시작된 금산인삼축제 행사장 및 청소년 비행 우려 지역 등에서 신종학교폭력 유형으로 떠오르는 ‘전동킥보드 계정 갈취’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청소년들이 다수 이용하고 있는 공유형 전동킥보드(개인형이동장치 ‘PM’) 계정을 빼앗아 이용하고 요금은 피해자(보호자)가 결제하도록 하는 신종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주고자 실시됐다.

 

이와 관련해 발생하는 청소년 무면허 운전 등을 선제적으로 예방 하기 위해 자세한 내용이 담긴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함께 배부했다.

 

캠페인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알고 선뜻 지원하여 함께하게 된 여학생은 “전동킥보드를 함부로 타고다니는 청소년을 길에서 많이 봤는데, 면허 없이 타거나 동승을 하게 될 경우 법에 저촉되는 행동임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생각하고 친구들에게 계정갈취가 학교폭력임을 홍보할 수 있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것에 대해 큰 보람을 느끼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길우근 서장은 "청소년들의 전동킥보드 이용이 늘어나면서 각종 범법 행위에 노출되어있었는데 직접 청소년들을 만나 어떤 것이 범죄인지 알려줄 수 있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면서 "청소년의 전동킥보드 관련 교통사고 및 신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