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체육회와 남양주시걷기연맹이 공동 주관하는 ‘2022 남양주 한강 걷기 대회’가 오는 15일 한강시민공원 삼패지구 일원에서 3년 만에 개최된다.
‘2022 남양주 한강 걷기 대회’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사전 접수 기간 이후에는 행사 당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현장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홍보대사 조정민과 윤태규가 출연하는 축하 공연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걷기 대회가 진행되며, 대회 코스는 한강시민공원에서 출발해 도심천을 반환점으로 하는 5km 코스와 팔당대교를 반환점으로 하는 10km 코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접수자 중 선택 코스 완보자 1,000명에 한해서는 걷기 메달이 증정되며, 걷기 대회 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키다리 아저씨, 드론 체험 등 체험 부스와 건강 검진, 취업 상담, 휴먼북(재능 기부) 등 홍보 부스, 걷기 코스 내 소규모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약 3년 만에 개최되는 걷기 대회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