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동구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 평생학습도시 학습자 모집

이달 28일까지 접수…학습 짝꿍단·까치 홍보단 2개 과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24 [13:35]

광주시 동구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 평생학습도시 학습자 모집

이달 28일까지 접수…학습 짝꿍단·까치 홍보단 2개 과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24 [13:35]

▲ 광주시 동구청

 

광주 동구는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동구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특화 프로그램 학습자와 재능기부 교육 강사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사업 일환으로 디지털 시대 주민 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학습 짝꿍단’과 동구 평생교육 홍보 전담반 ‘까치 홍보단’ 2개 과정 학습자를 모집한다.

 

‘학습 짝꿍단’은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정보기술(IT) 활용법을 이웃에게 알려줄 디지털 학습 짝꿍이다. 교육 후 스마트폰 활동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 이수자에게는 동구민 대상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활용 교육 활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까치 홍보단’은 동구 평생교육 홍보단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교육 이수 후 동구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교육 관련 홍보 및 현장 취재를 통해 기사와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하면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단, 활동 시 SNS 마케팅 지도사 2급 자격증은 필수다.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각 30명씩으로 수강료와 재료비, 교재비는 무료이며 자격증 등록비는 별도이다.

 

동구평생학습관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강좌를 운영할 교육 강사단 ‘재동이’ 30명도 모집 중이다. 모집 자격은 강의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관련 전공자로 ‘재동이’ 활동 내역은 2023년도 평생교육강사 선정 시 가점으로 반영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의 배움을 이웃과 나눌 수 있는 학습 도미노 활동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면서 “배움과 나눔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