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호평동, ‘가을맞이 대청소의 날’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6:24]

남양주시 호평동, ‘가을맞이 대청소의 날’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26 [16:24]

▲ 남양주시 호평동, ‘가을맞이 대청소의 날’ 운영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26일 호평동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가을맞이 대청소의 날’을 운영했다.

 

‘호평동 대청소의 날’은 개별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던 사회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대청소를 실시하는 날로, 이번 행사에는 호평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율방재단, 어머니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2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호평동 사회단체 회원들은 오전 10시에 평내호평역 광장에서 모여 주민들의 통행이 잦은 호만천 산책로, 구룡천 산책로, 사가연 문화의 거리 등을 중심으로 방치된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수거했다.

 

이순덕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 만에 ‘호평동 대청소의 날’을 통해 한자리에 모이게 돼 기쁘다.”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행사에 참여해 주신 호평동 사회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과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호평동 대청소의 날’ 행사는 국토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약 3년 만에 개최됐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