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문화 체험 ‘마음 빚기 도자 빚기’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27 [12:14]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문화 체험 ‘마음 빚기 도자 빚기’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27 [12:14]

▲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 ‘마음 빚기 도자 빚기’ 문화 체험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가 위탁 운영 중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25일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이용자 40명을 대상으로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 ‘마음 빚기 도자 빚기’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마음 빚기 도자 빚기’는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이용자의 일반적 특성인 사회 관계망 및 역할의 축소로 인한 사회적 분리감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요리 교실, 우울 예방 프로그램, 인지 활동 프로그램 등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이번 문화 체험 참여자의 평균 연령은 80세로, 최고령 99세 어르신을 비롯해 90세 이상 어르신 5명 등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휠체어 4대와 수행 인력 7명이 동원된 가운데 관광버스를 타고 이천으로 이동해 함께 도자기를 만들고, 돌솥 밥을 먹은 후 박물관을 견학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난생처음 도자기를 만들어 봤는데 참 재밌다.”, “이천 쌀밥이 정말 맛있다.”, “도자기를 만들고 박물관에서 해설사에게 설명을 들으니 뭔가 알고 가는 것 같다.”,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줘서 고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더욱 만족스러운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제시된 어르신들의 의견을 오는 2023년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