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는 26일 남부희망매니저 10명, 어르신 30여 명과 함께 경기도 파주 및 고양 일산에서 ‘Autumn Awesome 3탄-나들이 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가을을 맞아 그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문화·정서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희망매니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친밀감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안전한 문화 체험을 위해 희망매니저와 어르신이 1:3으로 매칭됐다.
이날 희망매니저와 어르신들은 파주 임진각평화곤돌라 탑승, 전망대 및 자유의 다리, 임진각 관람 등을 통해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해저 여행, 정글 탐험, 마술 공연 등을 관람하며 평소 접해 보지 못했던 이색적인 문화를 체험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김OO 어르신은 “남부희망케어센터 덕분에 곤돌라도 타고, 단풍 구경도 하고, 난생처음 대형 수족관에 가서 다양한 물고기도 봤다. 70 평생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을 할 수 있게 해 줘서 고맙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또한, 정OO 희망매니저는 “어르신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아이처럼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참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