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5일부터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동화컬처빌리지, 더스테이힐링파크에서 평생학습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2022년 평생학습 시민네트워크 WITH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생학습 공동체 속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해 유연한 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같은 뜻을 이루기 위한 소통의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사람과 학습의 연결 고리 잇기, 남양주시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및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한 토의와 평생학습 관계자의 역할 정립을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평생학습매니저, 학습등대운영위원 및 학습동아리 관계자 등은 공감과 소통의 관계 형성, 평생학습 네트워크 문화 발전, 평생학습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평생학습 네크워크 활동의 동기 부여, 자발적인 학습 모임으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역량 강화 등 평생학습에 대한 비전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남양주시 장종기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 활동가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에는 예비학습등대를 포함한 132개의 학습등대(마을학습관), 192개의 학습동아리가 등록돼 학습 공동체 활동을 활발히 이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