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서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전국 최다 선정 쾌거

행안부장관상 3개사례 등 8개 사례 최종 수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14 [13:42]

광주시 서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전국 최다 선정 쾌거

행안부장관상 3개사례 등 8개 사례 최종 수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14 [13:42]

▲ 서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전국 최다 선정 쾌거

 

광주 서구가 제2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전국 최다 우수사례 선정이라는 최고의 성적을 이어가며 ‘주민자치의 힘으로 함께 여는 지방시대’의 시대적 가치를 선도하는 지자체로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행정안전부, (사)열린사회시민연합 공동 주최·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에서는 전국 지자체 총 321건의 우수사례가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를 거쳐 60건의 우수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서구는 마을 중심의 자치도시라는 기치를 발판으로 총 8건이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되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부산벡스코에서 진행된 전국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의 장에 초청됐다.

 

3일간의 사례전시 및 우수사례 현장 발표를 거친 결과 특별공모분야 화정1동 ?지역활성화분야 금호1동, ?제도정책분야 광주 서구가 행정안전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학습공동체분야 동천동, ?주민조직네트워크분야 농성1동이 부산광역시장상(장려상)을 수상했고, ?주민자치분야의 화정3동과 풍암동, 주민조직네트워크분야의 치평동이 열린사회시민연합상(장려상)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서구는 지난 2016년 4건을 시작으로 2022년 8건까지, 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에 7년 연속 전국 최다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주민자치의 선도 지자체로써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박람회에서의 좋은 성과는 마을을 향한 열정하나로 달려온 주민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참여하는 주민이 마을의 진정한 주인으로 우뚝 서는 자치공동체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