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는 이달 30일까지 여성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1회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 참여를 통한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의 정서와 눈높이를 고려한 주민 맞춤형 여성친화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표어와 사업 등 2개 분야로 진행되며, 표어는 성평등 및 여성친화도시 홍보에 활용될 수 있는 공감형 문구를 20글자 이내로 표현하면 된다. 사업 부문은 ▲여성 경제 ▲안전 증진 ▲가족 친화·돌봄 ▲역량 강화 등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동구는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사업 분야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각 30만 원, 장려상(2명) 각 20만 원 ▲표어 분야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1명) 20만 원, 장려상(3명) 각 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관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아동과 여성친화계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에 걸맞은 지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동구만의 특화된 정책을 통해 여성은 물론 모두가 행복한 동구형 여성친화 선도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