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2 경기꿈의학교 강마을생태둘레길만들기 시즌3, 아이들과 함께 만든 김장김치 나눔 행사
남양주시복지재단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13일 경기꿈의학교에서 강마을생태둘레길만들기 시즌3를 통해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김치 80박스(6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2 경기꿈의학교 강마을생태둘레길만들기 시즌3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손수 양념을 만들고 버무리며 김치를 나누는 작업까지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 장소는 월문교회에서 제공했으며, 앱티스코어, ㈜산하인더스트리가 김장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준 덕분에 수월하게 김장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경기꿈의학교 송윤재(덕소중2) 학생은“김치를 만드는 과정이 이토록 많은 수고와 정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직접 만든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며 봉사의 의미를 깨닫는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했으며, 박지안(와부중1) 학생은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먼저 관심을 갖고 도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한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