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 예방 합동순찰 실시

청소년보호법 관련 홍보 활동 및 청소년유해업소 중점 점검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0:48]

금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 예방 합동순찰 실시

청소년보호법 관련 홍보 활동 및 청소년유해업소 중점 점검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11/18 [10:48]

▲ 금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 예방 합동순찰 실시

 

금산경찰서는 지난 17일 수능 후 들뜬 분위기에 편승하여쉽게 비행에 노출될 것을 우려, 금산교육지원청과 청소년참여정책자문단 학생과 청소년비행다발구역을 순찰하고 PC방, 노래방, 술집 등 청소년유해업소 등에 대한 점검활동을 실시했다.

 

처음 해당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청소년 보호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활동에 보템이 되고자 지원하여 참여하게 됐고 청소년유해업소에 직접 출입하여 점검하는 활동을 해보니 자긍심이 생기고 뿌듯했다. ”고 말했다.

 

길우근 서장은 “수능이 끝남에 따라 자칫하면 청소년들이분위기에 휩쓸려 쉽게 비행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경찰과 주변 어른들의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된다.” 면서 “이런 활동을 계속 진행하여 청소년들에게 유해환경업소 출입 및 술·담배 등에 대한 경각심을 주고 업주들에게는 판매할 경우의 처벌 등을 안내함으로써 주변 환경이청소년을 보호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가야겠다.”라고 밝혔다.

 

금산경찰서 관계자는 “경찰뿐만 아니라 금산교육지원청과 학생들이 직접 순찰활동 및 점검 등에 나서면서 업주들과 청소년들에게도 청소년보호법에 대한 경각심을 줄 수 있게 된 계기였다고 생각하며 청소년이 즐겁고 건강한 금산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계속 진행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