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50+지원정책 비전 포럼’ 개최23일, 장년정책 전문가·유관기관 등 참여…장년정책 필요성 논의
광주광역시은 23일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 대강당에서 ‘은퇴 후 50년, 무엇을 더하고(+) 싶으신가요?’라는 주제로 ‘제1회 50+지원정책비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장년정책 관련 유관부서의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장년 정책의 협력 강화 방안 모색을 통해 광주시 장년정책의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조석호 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고선주 서울시 50+재단 본부장, 이종회 국민연금공단 본부장, 장년정책 유관기관인 장년층생애 재설계지원 협의체 위원,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고선주 서울시 50+재단 본부장의 ‘은퇴 후 50년, 생애전환’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이종회 국민연금공단 본부장의 ‘장년세대의 노후준비 필요성 인식 제고’, 장영욱 광주고용복지+센터 과장의 ‘장년정책 일자리 주요사업안내’에 대한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손수지 시 고령사회정책 팀장을 좌장으로 이지혜 전남대 교수, 이명숙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장 등의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광주시는 시 인터넷 방송 ‘헬로광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포럼을 생중계하고. 2023년 광주시 장년층생애재설계지원 정책의 방향과 세부추진과제 수립 시 포럼에서 공유되고 제안된 내용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류미수 시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포럼은 광주다움 복지 50+종합채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전문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며 “장년세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