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보고TV’ 제작위생·안전 순회 체크리스트 관련 교육영상 제작·배포
고양특례시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 향상을 위해 위생·안전 순회 체크리스트 교육영상 ‘보고TV’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4일 전했다.
고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및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위생적이고 영양가 있는 단체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급식용 영양 식단 개발 △급식소 위생·안전 관리 실태 파악 △급식소 급식 운영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보고TV’는 영양사가 담당 급식소에 방문해 관계자와 위생·안전을 점검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며 조리실을 개선해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은 지난 3월 ‘개인위생편’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정기적으로 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유 키즈 인 더 고양’에 게시된다. 센터는 시간과 공간 제약 없는 위생 교육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의 교육 이수율이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위생·안전 순회방문이라는 주제로 영양사와 조리사가 직접 출연해 어린이 급식소의 현실을 반영한 위생·안전관리 교육이 될 것이다. 향후에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