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11월 광주창업포럼 개최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예비창업자·창업기업·투자자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28 [16:15]

광주광역시, 11월 광주창업포럼 개최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예비창업자·창업기업·투자자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28 [16:15]

▲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지역 예비창업자, 창업초기기업, 창업지원기관 실무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11월 광주창업포럼’을 개최한다.

 

광주창업포럼은 지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창업자들로 구성된 민간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 창업 유관기관, 투자자, 언론 등이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포럼 행사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4시 정기적으로 열리며, 올해는 지난 6월부터 매회 평균 200여 명씩 1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대표 포럼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포럼은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성과를 공유하고,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도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국내 유니콘 기업 쏘카(SOCAR) 초청 특강 ▲광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성과 공유 ▲창업자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한다.

 

창업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호남권 최초 팁스(TIPS·민간투자주도 기술창업지원) 운영사인 광주창경센터가 팁스(TIPS) 프로그램 및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첫걸음),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생활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경영체험교육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 주요 지원 사업들을 소개하고 지원방법과 전략 등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콘 기업 초청 특강은 국내 유니콘 기업인 쏘카(SOCAR) 지두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맡았다. 최근 상장에 성공하고 국내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오른 쏘카(SOCAR)의 창업 스토리와 앞으로 비전, 광주지역 후배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까지 담백하게 풀어내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올해를 마무리하며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라는 목표를 위해 모인 지역의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지원기관, 투자자들과 함께 광주창업포럼 뿐만 아니라 광주지역 창업 생태계의 현황과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부터 활성화되기까지 광주시와 광주창경센터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유근종 시 창업진흥과장은 “광주시는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선포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창업경제 진흥을 위해 그동안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주에서 쏘카(SOCAR)와 같은 유니콘 창업기업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와 광주창경센터는 민간 주도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문화를 확산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협력하며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