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지난달 30일 곤지암리조트에서 ‘2022년 광주시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이상원 광주시 이·통장 협의회장 및 각 읍?면?동 이·통장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발전과 복리를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지역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이·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는 이·통장 역량강화 교육으로 조영구 강사의 강의, 응급상황 시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방 시장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시정발전 및 의정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읍·면·동별 노래 경연을 진행하는 등 뜻깊은 행사로 열렸다.
이 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통장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가교자,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이·통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앞장서 마을 자치 실현에 선봉자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