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서구, 자원순환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금호베스트빌, 상무한국아파트 등 우수 공동주택 총 10개소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14 [12:08]

광주광역시 서구, 자원순환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금호베스트빌, 상무한국아파트 등 우수 공동주택 총 10개소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14 [12:08]

▲ 광주광역시 서구, 자원순환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광주 서구는 지난 14일 서구청 3층 나눔홀에서 ‘자원순환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동주택들의 음식물쓰레기 감량률, 감량실천사례, 폐건전지 폐형광등 모으기, 분리배출 실태점검률을 비교해 자원순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대회로서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관내 21개소 공동주택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대회기간 동안 각 공동주택은 특색있는 실천사례를 이끌어냈고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해 물기를 제거하거나 주민들의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서구 자원순환 분야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아파트별 입주자대표회장 및 관리사무소장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동주택 10개소에 대하여 상장과 총 2,000만원 규모의 포상금이 수여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금호베스트빌·풍암중흥1단지 아파트가, 최우수상에는 상무한국·진흥더블파크·염주현대·금호쌍용아파트가, 우수상에는 상무양우내안애·화정대주·빛고을파크·금호2차호반리젠시빌 아파트가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에 참여한 공동주택 관계자는 “환경을 위해 주민들과 더 관심을 가지고 자원을 절약하고 재활용하기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청소행정과 관계자는 “자원순환 공동주택 경진대회가 감탄서구 만들기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도 음식물쓰레기 감량, 올바른 분리배출 등 실질적인 자원순환을 위해 주민들이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