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2022 서구치매안심대학 ‘IT청춘학과’ 수료식 개최2022 서구치매안심대학 정규과정 종료
광주 서구는 지난 14일 2022년 ‘서구치매안심대학 IT청춘학과(It’s 청춘! 이것이 청춘이다!)‘ 정규 교육과정이 종료됨에 따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서구치매안심대학 IT 청춘학과‘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32주간 진행됐으며 교육 기간동안 시니어 헬스케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니어 헬스케어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참여자가 수면, 식사, 운동 내역을 직접 기록하고 인지훈련을 통해 집중력, 기억력, 시공간능력, 언어능력 향상시키는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매달 풍암생활체육공원 내 오매불망힐링파크에서 야외 운동프로그램, 숲해설 프로그램과 더불어 7, 8월에는 ‘나의 여름 이야기’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수료식은 총 30명의 IT청춘학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치매안심대학 수료증을 수여하여 참여자에게 성취감을 부여했고 향후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교구를 배부했다.
수료생들은 “태블릿 PC를 이용해 앱을 활용하고, 활동 사항을 기록하면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삶에 대한 긍정 효과를 얻었다”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스마트기기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치매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면서“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치매예방 및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