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화도읍농업경영인회,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쌀 300kg 기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14 [16:17]

남양주시 화도읍농업경영인회,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쌀 300kg 기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14 [16:17]

▲ 남양주시 화도읍농업경영인회,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쌀 300kg 기부

 

㈔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지회 화도읍농업경영인회는 지난 13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회원들이 단체 과제로 운영한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쌀 300kg을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화도읍농업경영인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 단체로, 매년 회원들의 단합과 단체 과제 수행을 통한 역량 강화를 위해 3,300㎡의 공동학습포를 운영하며 고품질 쌀을 재배하고 수확한 쌀의 일부를 기부해 오고 있다.

 

홍현기 회장은 “직접 생산한 믿을 수 있는 농산물로 지역의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지역의 농업 단체가 힘을 모아 존재감 있는 활동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화도읍농업경영인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 함께한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팀장은 “남양주시 농업인 단체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업 여건 속에서도 따뜻함을 잃지 않고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 주셔서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라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그물망처럼 촘촘한 지역 사회의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에는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회, 생활개선회, 4-h회, 품목연구회, 농업인대학동문회 등의 단체가 있으며, 농업인 단체들은 매년 기부와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