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여성가족친화마을’공모사업 성과공유회2022년 공모사업 수행단체별 성과공유 및 상호 소통의 장 마련
광주 서구는 지난 14일 공모사업 수행단체 성과공유 및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서구청 들불홀에서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모사업은 여성 사회활동 촉진 및 여성친화마을 조성을 위해 추진, 구직?양육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여성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가족친화 마을공동체 관계자, 시민참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공동체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공유회는 공모사업 경과보고, 활동 영상 상영, 6개 공동체의 성과 발표, 여성가족친화마을 발전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에는 화삼골 띠:앗, 온마을, 꿈꾸는터전 작은도서관, 새나가온, 서창맘, 놀만치 등 총 6개 공동체가 사업에 참여해 마을 단위 돌봄, 여성 역량 강화, 성평등 문화 확산 등 마을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공동체 활동가들의 헌신 덕분에 마을 돌봄 네트워크가 촘촘해지고 마을 여성들의 사회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활동가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