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 서구,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성과공유회 개최

농성1동 지역주민 대상 사업성과 공유 및 차년도 사업 의견수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18 [12:41]

광주 서구,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성과공유회 개최

농성1동 지역주민 대상 사업성과 공유 및 차년도 사업 의견수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18 [12:41]

▲ 광주 서구,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성과공유회 개최

 

광주 서구는 지난 16일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농성1동‘사람향기 가득한 농성골 이웃공동체’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 주관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사업은 복지기반이 부족한 소규모 생활권에 재정을 집중적으로 투자해 지역문제에 대한 자체 해결 능력과 특성에 맞는 각종 돌봄형 생활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과공유회는 농성1동 주민 및 사업 참여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년간 추진된 사업별 성과 및 차년도 계획 보고, 인공지능돌봄서비스 효과성 평가 보고, 마을굿즈 소개와 주민의 참여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사업의 주요 성과로 인공지능돌봄서비스 구축 및 주민 돌봄네트워크 조직, 마을관리 협동조합 구성 지원, 주거 환경혁신 등의 내용이 현장에서 공유됐다.

 

또한 농성1동 마을 로고와 BI(Brand Identity)를 활용한 오르골, 우산과 같은 홍보물품 및 마을굿즈 제작안이 선보여져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서구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10억 7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람향기 가득한 농성골 이웃공동체’사업 일환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농성1동의 사회보장 수준 향상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제안해 주신 주민 의견을 사업과 연계해 농성1동 주민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복지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