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17일 북한강로에 위치한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화도 청소년의 날’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1부 청소년 진로 연수와 2부 조별 활동 및 레크리에이션으로 진행됐으며, 1부 청소년 진로 연수는 2시간에 걸쳐 ㈜인피루트의 김지은 대표의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진로 설정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부는 화도 청소년 자치위원들의 가장 친한 친구들을 초대해 조별 음식 만들기 활동과 멀티존 체험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자치위원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단합심을 고취하고 협력을 통해 목표를 성취하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을 위해 시는 청소년자치위원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45인승 공용차량과 조별체험활동 비용을 지원했으며,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의 각 분과장 및 위원들도 참석해 청소년 자치위원들의 활동을 응원했다.
화도 청소년자치위원회 서민채 위원장은 “곧 4기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 활동이 마무리를 짓는 만큼 청소년자치위원들이 다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이번 워크숍이 더욱 소중했던 것 같다.”라며 “바쁜 연말과 추운 날씨임에도 저희를 위해 워크숍을 준비해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과 진로 특강을 위해 방문해주신 김지은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올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화도읍 제4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내년 2월에 청소년 자치위원으로서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한 달 후 3월에는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가 새로 출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