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새마을금고,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에 후원물품 전달한부모가족 이동편의 위한 3700만원 상당 차량 후원
광주광역시는 21일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엔젤하우스에서 광주새마을금고(서구 양동 소재)가 후원하는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문영훈 행정부시장, 이일봉 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주화 엔젤하우스 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물품은 카니발 차량(3700만원 상당)으로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에 입소한 한부모가족의 병원 등 이동 편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엔젤하우스는 예상치 못한 임신과 출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임신부와 미혼모자가족에게 편안한 숙식과 정서·문화적 서비스를 통해 자립 동기를 부여하고 한가족의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미혼모자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이다.
이일봉 광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정진하는 한부모가족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매서운 한파에도 지역사회의 공헌 활동과 나눔이 있어 광주가 더욱 따뜻한 사회가 되고 있다”며 “후원물품은 한부모가족 자녀의 돌봄과 양육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광주시는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6곳을 운영하고 있다.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가사지원서비스, 아이돌봄서비스 연계, 임대주택 주거 지원과 함께 시설 입소자의 상담·의료 지원, 퇴소자의 자립정착금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에는 중앙정부와 연계해 생활안정·자립역량·자녀양육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