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해양경찰서, 1년간 각종 국민체감 정부혁신 과제 우수한 성과 거둬

양성평등 조직문화 최우수, 여름철 물놀이 사고 ZERO, 수상레저 사고 60% 감소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2:31]

울진해양경찰서, 1년간 각종 국민체감 정부혁신 과제 우수한 성과 거둬

양성평등 조직문화 최우수, 여름철 물놀이 사고 ZERO, 수상레저 사고 60% 감소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12/22 [12:31]

▲ 울진해양경찰서, 1년간 각종 국민체감 정부혁신 과제 우수한 성과 거둬

 

울진해양경찰서가 22년도 정부혁신, 정책소통, 적극행정 등 국민체감형 정부혁신 과제에서 우수한 성과을 달성했다.

 

‘국민체감형 정부혁신 과제’에는 국민들의 해양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정책과 양성평등, 동료 친화적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그 내용으로 한다.

 

우선 양성평등문화 정착을 위한 간담회 추진 및 젠더-프리 캠페인 등으로 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여 해양경찰청 주관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최우수 사례에 선정 됐다.

 

또한 해양안전문화 의식 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운영하여 18개 학교 1,800명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실 확대, 연령층별 눈높이 교육을 통한 안전수칙 이해도 상승, 자체교육 영상(구명조끼입기, 심폐소생술)을 제작, SNS 홍보로 범국민 안전의식을 제고하여 여름철 물놀이 사고 제로화를 달성했다.

 

그 외에도 상, 하반기 관내 총 23척의 수상레저기구의 무상점검 및 엔진계통 등 각종 기기에 대한 교육을 통해 관내 수상레저 관련사고는 21년 13건에서 22년 현재까지 5건에 그치는 등 수상레저 사전점검 안전문화 확산 및 사고예방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양했다.

 

그 밖에도 국제범죄예방과 외사활동을 강화를 위한 동해해경청 주관 해양국제범죄경진대회 1위, 해양사고에 대비해 민간해양구조 협력을 위한 해양경찰청주관 민관 구조협력 우수(2위) 선정되는 등 쾌거를 거뒀다.

 

울진해양경찰서는 2017년 개서 이래 매년 해상 조난사고 대응시간을 단축하고 인명피해를 줄여나가는 등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현장 친화적, 국민 친화적 행정을 펼쳐왔으며, 이러한 울진해양경찰서의 노력을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주요성과를 달성했다.

 

최원식 울진해양경찰서 서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며 현장 대응력을 향상 시키고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드는데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며 “좋은성과를 만들어 낸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