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27일(13:40) 군청에서 2022년 음성군 지역아동센터 운영 유공자 표창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표창패를 수여함으로써 지역아동센터 발전과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후원업체 대표들을 격려했다.
군은 아동의 건전한 육성과 발달을 위해 돌봄서비스를 충실히 수행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2명(김진현 부윤지역아동센터장, 전성임 삼성어린이공부방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하고 있는 후원업체 대표 4명(윤순 씨유 대소태생점 대표, 심완기 대성전기(주) 대표, 임대현 ㈜신세계푸드 음성공장 생산지원팀장, 김금순 이마트24 음성금왕점 대표)에게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조병옥 군수는 “아동 돌봄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과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후원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의 돌봄서비스 향상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음성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에는 현재 19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 중으로 54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방과 후 돌봄 보호, 교육, 놀이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은 운영비, 인건비, 급식비, 체험학습비 등 연간 약 28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