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

조직의 안정을 통한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7 [14:03]

고성군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

조직의 안정을 통한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7 [14:03]

▲ 고성군청

 

고성군이 2023년 1월 1일 자로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기 위한 핵심·선도적 역할을 할 과장급 이상 승진·전보를 포함한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4급 서기관과 사무관 승진의결 4명을 비롯해 총 36명의 승진과 조직개편에 따른 전보 등 총 381명의 규모로 이뤄졌다.

 

4급 승진 인사로는 △산업건설국장에 고준성 해양수산과장

5급 승진인사로는 △건축개발과장 직무대리에 이현주 인사담당 △상하수도사업소장 직무대리에 제정림 농업기반담당 △건강증진과장 직무대리에 이을희 의약담당이 임명됐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인구감소에 따른 적극적인 인구정책 및 청년과 함께하는 내실 있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인구청년추진단을 신설했다.

 

또한, 고속철도 조기 착공과 관련해 적극적인 지역발전전략 및 역세권 개발을 위해 도시교통과에 고속철도지원담당 및 군민 휴식과 자원개발을 위해 녹지공원과에 산림휴양담당을 신설했고,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재무과, 열린민원과, 상하수도사업소 내 담당을 축소했다.

 

군 관계자는 “명예퇴직과 퇴직 준비교육 등에 따른 승진 및 조직개편으로 인한 조직 정비와 함께 군민 안정과 군정 비전 실현을 위한 기틀을 다지겠다”며 “‘일과 성과 중심’의 인사 운영으로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인사 원칙을 설명했다.

 

또한, 조직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면서도 공격적인 전보를 통해 현안 및 군수 공약사업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성과 창출을 위한 적재적소의 인력배치가 되도록 실시했다.

 

우수직원에 대한 발탁과 격무부서에 대한 배려, 성별과 직렬 안배를 중점 검토했고 지원부서와 사업부서, 본청과 읍·면의 순환배치를 통해 공정하고 균형있는 인사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했다.

 

특이사항으로는 4급으로 직급이 상향조정된 보건소장에는 보다 종합적이고 다양한 방법의 논의와 검토를 위해 이번 인사에서 발령하지 않고 당분간 보건행정과장의 직무대리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상근 군수는 “지금이 민선 8기 새로운 고성의 기반과 변화를 위한 혁신기이다”며 “지속적인 성과 중심 인사 정책으로 군 경쟁력을 높여 군민이 행복한 고성을 만들어 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