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청-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어도서관’간 업무협약으로 부산형 영어독서교육의 거점 역할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입력 : 2022/12/27 [16:55]
공유하기 더보기
▲ 부산 동구청-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어도서관’간 업무협약으로 부산형 영어독서교육의 거점 역할 기대
동구청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9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양 기관 소속 영어도서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구청 소속 동구도서관 분관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소속 부산시립중앙도서관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의 영어도서관이 시민을 위한 영어독서교육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부산형 영어독서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2023년 상반기 부산영어도서관 원어민 영어강사 프로그램 지원으로 협약의 첫걸음을 내딛을 계획이며, 앞으로 BEL BookDream(부산영어도서관 책드림) 도서 지원, 영어독서 프로그램 공유, 부산영어전자도서관의 활용 등 다양한 협업이 준비되어 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과 부산영어도서관 간 적극적인 프로그램 및 도서 공유로, 어린이 등 동구민의 영어소통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구민을 위한 영어독서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