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산하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지난 27일 2022년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활동 백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4번째 발간된 활동 백서는 4개 분야 28개 사업의 추진과정과 성과, 마을사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지도, 청양혁신플랫폼 ‘와유’의 공유공간, 공유 오피스 사용 설명서 등을 담았다.
센터는 올해 공동체 단위의 다양한 사업과 컨설팅을 추진, 공동체 12곳을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진입 컨설팅 30회를 실시했다. 또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마을만들기 활동가와 사회적경제 활동가 52명을 육성했다.
이밖에 ▲마을 발전계획 수립 5곳 ▲마을 자치 시스템 구축 5곳 ▲청년 마을조사단 운영에 따른 활용 가능 빈집 77곳 발굴 ▲상담 및 컨설팅 644회 ▲착한소비 ‘사 봐유(사회적경제 Buy You)’ 장터 이용객 775명 달성 등 통합형 중간 지원조직의 역할과 성과를 보였다.
이종필 이사장은 “이번에 발간한 활동 백서가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해보고 싶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비매품인 활동 백서는 보기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신청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란에서 PDF 파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