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친절한 민원 처리로 구민 만족도 상승2022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94.2% 만족!
대전 중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구민들의 만족도가 94.2%로 상반기 (93.6%) 대비 0.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구는 지난 12월 1일부터 16일까지 3주간 중구청 민원실,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과 누리집 접속 민원인 등 57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접근성,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대응 태도 ▲대응성 ▲신속성 ▲공정·체계성 ▲쾌적성 ▲전반적 만족도 등 6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조사결과, 담당공무원의 대응 태도, 친절성을 묻는 대응성 부분에서 가장 높은 95.6%를 보였으며, 민원실 환경과 관련한 쾌적성 부분에서 가장 낮은 91.4%를 보였다.
이번 설문에서는 특히, 직원들의 친절한 태도, 신속·정확한 업무처리에 대한 칭찬의견이 많았으나, 여전히 불친절한 말투와 딱딱한 응대 등을 지적하는 의견이 있어 민원인을 배려하는 친절마인드 확립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광신 청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구민이 감동하는 고객 만족 행정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