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2022년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부서 6개 및 우수 직원 8명을 선정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하고 우수부서 및 우수직원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2022년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평가대상은 2일 이상 유기한 민원21,298건, 국민신문고 민원 8,205건이며, 하반기 민원처리 단축률은 88.4%로 단축률은 민원 처리 건수 대비 민원 단축 건수를 말한다.
마일리지 합산 결과, 최우수 부서는 본청은 교통행정과, 읍면동은 대정읍이며, 최우수 직원은 본청은 교통행정과 강덕원 주무관, 읍면동은 대정읍 김대원 주무관이 선정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2023년에도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 직원 및 우수부서를 선정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유기한 민원,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 보다 단축 처리하여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신속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