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2023년에도 시민·고객과 함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9 [17:24]

사천시시설관리공단, 2023년에도 시민·고객과 함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9 [17:24]

▲ 사천시시설관리공단, 2023년에도 시민·고객과 함께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2023년을 맞아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주요 사업계획과 함께 역점사업을 발표했다.

 

공단은 2018년 4월 13일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이후 사천시의 발전과 함께 급속히 성장해 해양관광, 체육시설, 환경사업 등 4개 시설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올해로 설립 7년차에 들어선 공단은 사천시 유일의 지방공기업으로 “시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는 공기업” 미션을 달성하고 포스트코로나에 대응해 계묘년(癸卯年) 새해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공단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앞장서는 ‘경영기획팀’

체계적인 재무관리 및 대행사업비 절감

공단의 체계적인 회계 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예산 집행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신속집행, 공공구매 실적 달성, 대행사업비 절감을 도모하여 공단 경영 안정화에 기여한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4無운동 추진

고객중심·고객맞춤 시설 운영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불만, 불편, 불안, 불쾌를 없애는 4無운동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친절서비스 향상, 설문조사에 따른 시설개선, 시설 안전관리 강화, 야외 시설물 등 환경정화활동 등을 전개한다.

 

역점사업으로는 활발한 조직문화 및 실질적인 고충처리를 위해 대면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담 내용을 기반으로 피드백을 전달하는 등 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사천시 해양관광 발전에 이바지하는 ‘케이블카운영팀’

재난 대비 구호 물자 확보 및 강화

탑승객 구조 장비를 비롯해 자동 심장 충격기, 구급약품, 비상용 구호물자를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재난 및 비상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 기반을 강화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케이블카 분해점검 및 용접 비파괴 검사 실시

케이블카 연결 장치의 분해점검으로 마모 한계 도달 부품을 교체하고 내부구조, 결함여부에 대해 용접 비파괴 검사를 실시하여 케이블카 핵심부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와 시설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한다.

 

역점사업으로는 케이블카 제조사와 유기적인 관리체계를 위해 긴급 직통 전화(Hot-line) 계약 체결, 소모성 외자재 부품 등을 선제적으로 수급해 케이블카 운영 안전화와 정비 능률 향상을 기대한다.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시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체육시설팀’

안전경영 인증 획득

체육시설의 자율적인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안전경영 인증을 획득하여 실내수영장의 안전관리 수준 및 시설 우수성을 인정받는다.

 

사회적 취약 계층에 대한 서비스 개선

가정의 달, 노인의 달 등을 맞아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수영장 무료 개방을 실시한다. 차별화된 사회공헌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의 복지여가를 증진시키고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한다.

 

역점사업으로는 고객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아쿠아로빅 강습, 수요·토요 소그룹 강습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여 시민서비스 향상과 수강생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깨끗한 수질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하수처리시설팀’

감시제어시스템 및 CCTV 구축률 제고

비 상주 공공하수처리시설 대상 감시제어시스템을 구축하고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CCTV 설치를 통해 공공하수도 감시제어시스템의 중앙 집중화와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기대한다.

 

환경기초시설의 사회적 책임 활동 전개

관리가 취약한 하천, 유원지 등을 할당받아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행복홀씨 입양사업과 반려해변 사업에 참여하여 사회공헌활동 및 공공서비스를 강화하고, 악취 민원에 대해 적극 대처하기 위해 조경작업 등을 실시한다.

 

역점사업으로는 고효율 설비 교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자체 생산 연료 사용으로 탄소배출량을 감소하는 한편, 내부 기술인력 활용을 통한 자체 설비개선으로 시설 운영비를 절감한다.

 

재난·안전관리 최우선을 위한 ‘안전감사팀’

공단은 안전관련 전문 조직 설치의 필요성에 따라 2023년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재난·안전관리시스템 체계화 및 고도화를 위해 상임이사 직속의 안전감사팀이 신설되며, 기존 감사평가팀 업무는 경영기획팀과 안전감사팀으로 분할 이관한다.

 

향후 안전감사팀은 중대재해예방, 안전보건경영, 재해경감활동 등 공단의 재난·안전관리 총괄을 비롯해 윤리경영, 부패방지경영, 자체?외부감사 등 업무를 수행한다.

 

박태정 이사장은 “그동안 우리 공단은 고객과 시민이 건전한 문화생활을 영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차 역할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그동안에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공단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