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9 [18:52]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9 [18:52]

▲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유동 인구가 많은 광명7동 도덕로와 새터로 일대에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29일 유동 인구가 많은 광명7동 도덕로와 새터로 일대에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동 직원들과 함께 지역 주민과 주변 상점들을 대상으로 안내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신고해주기를 당부했다.

 

유상기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어려운 위기를 넘길 수 있도록 주변을 돌아보는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더욱 절실한 때이다”며, “이번 캠페인이 주변에 가지고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주욱 광명7동장은 “우리 동은 계절성 실업 증가, 한파 등 취약계층을 위협하는 요인이 가중되는 겨울철을 맞아 이번 달부터 내년 2월까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지원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발굴된 위기가구에 적절한 공적 지원은 물론 민간자원 연계 등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