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은 영국 공인기구(UKAS)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항공 유지보수 및 정비 관련 국제표준 항공품질경영시스템(AS9110)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제표준 항공품질경영시스템(AS9110)은 항공정비 유지보수 및 수리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하여 항공기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국제 표준규격이다.
인증획득을 위한 주요 개선 사항은 ① 국제기준 요구사항에 적합한 항공 정비·품질매뉴얼 전면개정 및 정비사 자격관리 ② 정비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수리부속 및 지원장비 관리절차 체계화 ③ 항공운항·정비 자료 분석 및 개선 등으로 인적오류 최소화에 노력했다.
그 동안 해양경찰 항공정비대는 항공기 엔진 분해검사 등 최상위 정비를 수차례 수행해온 경험과 노하우로 중정비 능력을 확보하고, 특히 해양경찰에서 운용중인 팬더(AS565MB) 기종은 에어버스(제작사)로부터 기체 및 엔진 정비 자격을 획득하는 등 정비 수행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이번 인증을 통해 항공정비조직, 인력 및 시설 등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하여 최상의 정비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