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는 지난 29일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에서 ‘2022년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는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개선하고. 기업경영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규제개혁과 자금, 마케팅, 기술개발, 판로, 무역, 노무 등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센터의 지난 1년간의 운영성과를 되돌아보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지식산업센터 관리단, 장항동기업인협의회, 동국대 창업보육센터,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2022년 주요 실적으로는 관내 1,500개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으며 그 중‘장항1동 기업단지 일원 보안등 교체 및 신설’을 통한 안전문제 개선, ‘광양프런티어밸리6차 지식산업센터 진출입 불편해소를 위한 U턴 신호 설치’는 올해 기업애로해결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올해 모든 성과는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아낌없는 노력으로 이루어낸 것”이라고 격려하면서“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기업인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지원시책 홍보방안을 확대하여 기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검색 키워드로‘고양시기업애로’를 입력하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12월 29일 기준 1,515개의 기업이 친구로 등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