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새해 영농계획 설계하세요!”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1월 4일부터 2월 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서 관내 농업인 4350명 대상
태안군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관내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한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군은 1월 4일부터 2월 3일까지 관내 농업인 435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및 8개 읍·면에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농업인 실용교육은 지역 특화품목에 대한 핵심 영농기술을 보급해 이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실용교육은 농업인단체 임원들을 위한 ‘지역리더반’ 교육을 시작으로 총 2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전문교육은 1월 13일과 2월 3일 실시되며, ‘치유농업의 현황과 전망’, ‘기후위기와 저탄소 농업’을 주제로 전문 강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읍면 통합반의 경우 벼농사·고추·마늘·고구마 등에 대한 21명의 전문 교관이 직접 나서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적정시비와 탄소중립 미세먼지 대책 등 농업정책을 적극 알리는 한편, 공익직불제에 대한 의무교육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달력식 영농교재를 제작·배부해 참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 농업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보건의료원과 연계해 금연·구강보건·정신건강 등 교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군 는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농업여건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고 이들이 지역의 창조적 핵심 농업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역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