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2023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7기 꿈나무를 모집한다.
말산업특구 이천시는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해 2015년 11월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했으며, 학생들이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기술을 습득하고,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 및 승마단 활동을 수행하여 왔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은 2022년 제38회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에 출전하여 마장마술 유소년 D Class 1위, 2022년 춘계전국학생승마대회 장애물 80Class 1위, 장애물 100Class 3위, 제16회 농림축산식품부 전국승마대회에서 장애물 80Class 2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그동안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였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7기 모집인원은 3명으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루어지고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 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이 일부 지원된다. 승마단 신청은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센터로 문의 후 접수하면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승마를 통해 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을 도모하고 말과 함께 교감하는 과정 속에서 배려, 협동심 등 정서적인 능력도 높이는 등 승마산업의 핵심 인력 육성을 위해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의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