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러운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설레는 벅찬 감격으로 맞이했던 2022년 임인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남긴 채 역사 속으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에게 군수라는 무거운 자리를 기꺼이 맡겨 주시고, 믿어주시는 군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 며, 그동안 군정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쉼 없이 저와 함께 달려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오늘 각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둬, 수상을 하신 모든 분들께도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지난 3월 대형산불로 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도, 아픔을 삼키고, 다시 일어서는 의지와 희망의 모습을 보여주신 우리 군민들과, 전국 각지에서 보내주신 국민들의 격려와 응원, 그리고 먼 걸음을 달려와 도와주신 자원봉사자님을 비롯한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은 민선 8기가 힘찬 첫발을 내딛는 가슴 벅찬 한해였습니다.
군민들의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 기쁨, 슬픔, 고민을 함께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헤쳐 나가시는 군민들의 모습에 울진군이 앞으로 나아가는 힘의 원천을 느꼈습니다.
군민 여러분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울진군 발전의 중심을 ‘화합’과 ‘혁신’에 두고 ‘화합으로 새로운 희망울진’을 군정 슬로건으로 정했습니다.
취임과 동시에 읍·면을 순회하며, 각계각층의 군민들과 함께 민선 8기 군정 비전을 공유하고, 울진군 발전을 함께 고민했습니다.
군민과 관련된 민생문제는 사소한 일이라도 군수가 직접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매주 군민들과 만나는 ‘군민 섬김데이’와 더불어, 온라인 소통창구인 ‘군수 직통 문자 민원창구’를 개설했습니다.
또한,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직원들과 도시락을 함께하면서 민선 8기가 성공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단단하게 기반을 다지는 기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한층 더 낮은 자세로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군민 모두가 더 나은 삶이 보장받을 수 있는 살기 좋은 울진을 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은 울진군이 새로운 도약을 향해 나아가는 역사적인 한 해로 기록될 것입니다.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 추진과 더불어 “울진 원자력 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원전 최강국 중심도시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지난 12월 14일 신한울 1호기가 착공 12년 만에 역사적인 준공식과 함께 본격적인 전력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대통령께서는 신한울 1호기 준공과 연계해 우리나라 원전산업이 다시 도약하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하고, 내년에는 원전산업에 일감 등 지원 규모를 2조 원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특히, ?울진 원자력 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현대엔지니어링, 효성중공업, GS건설, DL이앤씨, SK 디앤디, SK에코플랜트, 삼성엔지니어링, 그리고 롯데케미칼에 이르기까지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2개의 입주 의향 기업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유치 전략으로 많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국가산단 유치는 울진 미래 100년을 위한 중요한 기회인 만큼 남은 기간 국가산단 후보지로 선정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울진 관광 1,000만 시대를 열기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했습니다.
울진 관광의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기 위한 관광 중장기 종합계획과 왕피천 종합발전계획 그리고, 사계절 전천후 오션리조트 사업도 구체화하여 민선 8기 내에 현실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제17회 경상북도 농업경영인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제61회 경북도민체전과 더불어, 제25회 경북 장애인 체전, 제33회 경북도민생체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민체전추진단을 구성하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깨끗한 대기질을 도모하고, 환경친화적인 도시에게 주어지는 맑은 공기 모범도시로 우리 군이 선정됐습니다.
앞으로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울진의 청정도시 이미지를 관광 브랜드화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농촌협약 사업에 국비 281억 원, 농촌 공간 정비사업에 국비 76억 원, 후포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에 국비 207억 원, 후포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국비 60억 원을 확보하는 등 도시재생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청결한 노후생활을 위해 70세 이상 어르신 목욕권·이발권 지급과 어르신 무료 빨래방 운영, 그리고, 노인회장의 역할 강화를 위해 활동비 지원체계를 마련했으며,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 봉사에 기여하고 있는 이장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비를 인상했으며,산간마을 간이상수도 전기요금 전액 지원,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및 풍수해보험 가입자 확대 등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요 예산을 내년도 본예산에 적극 반영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민선 8기가 출범하는 전환기에 새로운 군정 방향을 세우고, 기존의 해오던 시스템을 바꾸기도 하고, 새로운 과제들에 직면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저를 비롯한 우리 공직자 모두 울진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가는데, 더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합시다.
2022년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 군민 여러분께도 거듭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30일 울진군수 손 병 복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