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경향 각지의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안고 출발했던 2022년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아낌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향우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살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금년은 민선 8기가 새롭게 출범한 뜻깊은 해입니다.
지난 6개월은 군정의 최우선에 군민을 두고 법과 원칙에 근거하여 공정하고 친절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먼저, 우리군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하여 국도비 180억원을 확보했습니다.
보전 배수펌프장 개선사업과 어업기반 확충사업 등을 위해 특별교부세 44억원과 국비 72억원을 확보했고, 무궁화동산 교육관광 명소화 사업, 지산면 노인복지회관 신축 등을 위한 도비 외 64억원도 확보했습니다.
특히, 공공비축미 수매에 있어서도 지난해 대비 241프로 증가된 26만 가마를 수매하고, 관련 공직자들의 노력으로 특등과 1등 비율이 98프로에 이르러 금년 농사를 잘 마무리 했습니다.
농어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필리핀 리잘시와 외국인 근로자 도입 협약을 체결하여 총 89명의 인력을 배치했으며,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와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업무협약 체결, 진도개 배송체계 개선 등 당면한 농어촌의 어려움도 적극 해결했습니다.
아울러, 의료시설 이용이 불편한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리치료센터’와 ‘마을 전담 주치의제’를 운영하여 생활 밀착형 건강 돌봄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복지사각지대 2,150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고 보훈 대상자와 참전 유공자의 명예수당을 인상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강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 군민 여객선 운임 50프로 할인, ‘학생 100원 버스’ 운행하여 교통비 부담을 덜어 드리고 작은 학교 활성화 시책도 적극 추진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광주 전남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수도권 등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명량대첩과 국화전시회, 문화예술제와 진도 출신 향우 초청 공연도 과거에 비해 내실있게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한국 농촌지도자 전국대회, 전남 JC대회 29개의 전국·도단위 스포츠 대회와 27개팀의 전지훈련을 실시하여 군민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했습니다.
또한,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진도를 만들기 위해 꽃길, 꽃동산을 조성하고 도로변 풀베기와 방치 폐기물 일제 정비, 은행나무 열매 수집망을 설치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군청 내 민원인 주차장을 확보하고 전통시장 배송 도우미 제도를 도입하여 군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를 제공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태풍과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진도천의 잡목과 퇴적토를 준설하고, 각종 배수로와 소하천을 정비하여 원활한 배수는 물론, 경관도 깨끗하게 정비했습니다.
각종 농사의 최대 방해꾼인 멧돼지를 약 260여 마리를 포획하여 안전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적극 대응했습니다.
남문로 도로변 화단과 동외리와 조금리 선전탑을 철거하여, 보행 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올해 진도군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대통령상과 상금 10억원을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장려상과 상금 5억원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또한, 전라남도 투자유치평가 최우수상과 다산안전대상 등 26개 분야 17억원의 상금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산행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81억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32억원 등 총 36개 사업이 선정되어 28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도 이끌어 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 이 모든 성과는 열심히 노력하고 도와주신 군민 여러분과 향우, 공직자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군정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면서 건강하고 살기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