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800여 시청 공직자 가족 여러분!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 나게!
동두천시장 박형덕입니다.
모두의 희망과 기대를 안고 시작됐던 2022년이 이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시민과 공직자, 우리 동두천의 모든 분이 연초 마음에 품었을 각자의 소망과 계획들이 소중한 결실로 성취됐기를 바랍니다.
2022년 7월 1일을 기해, 민선 8기 동두천 호가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그 첫 시작인 6개월을 보내며 올해를 마무리하는 지금, 시장인 저와 우리 공직자들 모두가 지난 반년 동안의 값진 성과를 되돌아보며 다소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성과 성찰을 하고, 그것을 토대로 2023년엔 동두천이 더 힘차게 도약할 것입니다.
지난 6개월간, 동두천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한 성장 잠재력을 찾아 끌어올리기 위해 현장 중심의 밀접 소통으로 동두천이 당면한 문제점을 짚어내고 현안을 파악했습니다.
한 사람의 시민이라도 더 만나고, 소중한 의견을 한마디라도 더 듣고자 저와 공직자들이 직접 나서서 발로 뛰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각 동 사회단체장 간담회와 관내 취약지역 로드 체킹, ‘현장 출동, 시장이 시민을 찾아갑니다.’를 통해 직접 눈으로 현장을 보며 귀담아 경청한 시민의 목소리는 민선 8기 동두천시정의 목적의식과 방향성을 설정하는 뜻깊은 밑바탕이 됐습니다.
중앙정부와 경기도 관계자들을 만나 우리 시의 상황과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강력하게 전달했고, 그 결과로,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전면 해제라는 귀중한 성과를 얻어내서, 시민의 소중한 재산권을 지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비록,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는 아직도 많이 남아 있지만, 민선 8기 출범 후 첫 6개월은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 나게! 하는 길을 개척해 가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에 최선을 다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우리 동두천의 앞날에 서서히 청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2022년 재정분석 최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평가 6년 연속 우수 인센티브 확보, 그 외 수많은 분야에서의 우수한 수상 실적들은 그동안 동두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묵묵히 땀 흘린 우리 동두천시 공직자들의 노력이 가져온 빛나는 성과입니다.
특히, 이 자리를 빌려 어려운 자리에서, 힘들고 궂은일도 마다 않고 묵묵히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격무 부서 직원 여러분에게도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시 발전과 시민 만족을 위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에 앞장선 직원에게는 반드시 합당한 보상과 대우가 주어지게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계속되는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우리 시청 공직자 여러분이 솔선해서 나서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동두천시 공직자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동두천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동두천 사랑의 첫 시작은 바로 동두천을 삶의 터전으로 삼는 것입니다.
동두천의 ‘새로운 힘’은 바로 여러분의 어깨 위에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정말 열심히 일해 주신 우리 800여 시청 가족들에게 깊은 고마움과 뜨거운 격려를 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각자의 분야에서 이웃 사랑과 애향심을 솔선 발휘하셔서 오늘 영광스러운 표창의 영예를 안게 되신 시민 여러분께 동두천시민의 마음을 모아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바로, 동두천을 새롭게 하는 힘입니다.
자,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눈앞으로 다가온 2023년 새해!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 나게! 하는 그 길을 함께 열어갑시다.
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과 절대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우리가 만들어 갈 새로운 동두천! 2023년을 함께 다짐합시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청 가족 여러분!
올 한해,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12. 30. 동두천시장 박 형 덕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