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3년 새해,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흥사랑과 함께

1월중 고흥체험관광·벌초대행·이동빨래방 서비스 공급 업체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1 [14:12]

2023년 새해,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흥사랑과 함께

1월중 고흥체험관광·벌초대행·이동빨래방 서비스 공급 업체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1 [14:12]

▲ 2023년 새해,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흥사랑과 함께

 

고흥군은 올해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상 운영을 위해 전담팀인‘고흥사랑팀’을 신설하는 등 사전 준비를 모두 마치고,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1위 달성을 위해 본격 나설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고 기부금은 해당 기부지역의 복지증진 사업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의 30%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하며, 10만원 이하의 기부금액에 대해서는 전액 세액공제가 되며 10만원 초과 시에는 16.5%를 공제 받을 수 있다.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대표 답례품으로 고흥사랑상품권, 고흥몰 모바일 쿠폰, 분청도자기, 체험·관광서비스, 벌초대행서비스, 이동빨래방서비스를 선정했으며, 서비스 관련 답례 공급업체는 올 1월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방법은 온라인 시스템(고향사랑e음) 및 전국 5,900여 개의 농협 창구를 직접 방문해 기부할 수 있으며, 창구를 이용할 경우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가지고 농협 근무시간(오전9시~오후 3시 30분)에 방문하면 된다.

 

또한 온라인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에서 기부와 동시에 답례품을 유형별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흥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기부를 통해 관계인구 형성의 열쇠가 된다는 점에서 기대가 큰 정책이다”며 “올해 전면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고흥의 변화발전을 견인하는 성장동력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