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50만 재외 향우 여러분!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는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 속에서 『희망찬 미래의 합천 군민과 함께』라는 군정 목표로 민선 8기가 출범했고, 더 큰 합천 건설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여전한 코로나19 상황과 경제 불황, 지역 소멸이라는 위기 속에서도 우리 군민과 향우 여러분들이 한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덕에 크고 작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합천읍 도시재생사업, 농촌공간정비사업, 재해예방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의 선정과 국도비 확보 노력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7천억 예산시대를 열며, 군정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남부내륙철도 합천역이 확정되어 설계에 들어갔고,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는 2026년 개통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진천~합천 간 고속도로가 국가도로망 계획에 반영되어 이제 우리 합천은 남부내륙 교통의 중심지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초계적중 지역의 “운석충돌구”라는 새로운 관광자원은 전 세계적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곳으로 인정받아 우리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을 준비하고 있고, 핑크뮬리단지, 황매산 억새 등은 우리군의 색다른 볼거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는 군민들의 행복한 삶과 우리군의 더 큰 도약과 비상을 위해 더 분주하게 뛰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자원과 역량을 결집해서 군민들이 행복하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것입니다.
▶ 먼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정주 인프라 개선 등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황강, 황매산, 합천호 등 천혜의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발굴로 웰빙과 행복,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웰니스 합천을 만들겠습니다.
▶ 젊고 스마트한 농업인을 육성하고, 6차 산업 신소득원 개발, 농산물 유통체계 개선 등으로 농업 경쟁력을 키워 부강한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 선제적 재해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탄소중립 정책 이행 등으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보육시설 확충, 어르신 문화복지시설 보강, 건강증진 프로그램 확대 등으로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언제나 큰 힘이 되어주시는 향우 여러분!
2023년은 예년보다 더 큰 위기가 올 것이라고 얘기합니다만 우리는 그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여 더 단단한 합천군을 만들 것입니다. 군민의 삶을 바꾸고, 합천의 미래에 보탬이 되는지 늘 고민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답을 찾겠습니다. 군민과 향우 여러분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십시오.
“희망찬 미래의 합천”을 위해 “군민과 함께” 힘차게 달려나가겠습니다.
새해 첫 날!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도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따뜻함과 훈훈함이 있기에 더 큰 희망을 갖게 됩니다.
새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성취하시길 다시 한 번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합 천 군 수 김 윤 철<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