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45만 성북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댁내에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검은토끼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토끼는 지혜롭고 영민한 동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생장과 번창, 풍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경제의 어려움에 더해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는 안타까운 상황도 있었습니다.
일상의 상실로 인해 고난의 시기를 겪고 계시는 구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강인한 뒷발로 장애물을 뛰어넘는 토끼의 모습처럼, 우리 모두 한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껑충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민선8기가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45만 구민 여러분께서 성원해주시고 늘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 주신 덕분입니다.
민선7기부터 성실히 다져온 성북 발전을 위한 밑그림을 통하여 민선8기에는 구체적인 실행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일컫는 성북동의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관광도시를 구현하고,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한 보육?돌봄?교육에 있어서도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게 살피는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도시로,
그리고 많은 분들이 염원하고 계시는 신속한 재개발?재건축 추진으로 지역간 편차 없이 균형발전을 이루어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명품도시로 발돋움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민선8기 성북구는‘함께, 변화, 성장’3가지 키워드를 구정운영의 원칙으로 삼아 주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현장중심, 민생중심의 더불어 행복한 성북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구민의 더 나은 삶과 미래 성북의 발전을 꿈꾸며 성북구에 사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2023년에는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와 활기 넘치는 지역사회,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서로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어려운 곳에 귀 기울이고, 힘든 사람들의 손을 잡아주며 성북구에 따스한 봄바람이 일렁이는 멋진 2023년을 함께 만들어갑시다.
존경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늘 그렇듯 현장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 1. 1. 성북구청장 이 승 로<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