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3년 신년사 - 삼척시] 박상수 삼척시장 신년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1 [18:46]

[2023년 신년사 - 삼척시] 박상수 삼척시장 신년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1 [18:46]

▲ 삼척시장 박상수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와 국내·외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시고, 도약과 발전이라는 한결같은 염원으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출발선 위에 서 있습니다. 2023년은 희망과 행복의 빛을 온전히 되찾는 가슴 벅찬 여정이 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싱그럽고 희망찬 새 아침의 햇살을 품고 힘차게 다시 뛰겠습니다.

 

민선 8기 삼척시정의 사실상 원년인 2023년은 삼척시가 시민 여러분의 손을 꼭 잡고 제2의 도약을 꿈꾸며 힘차게 나아가는 ‘희망의 해’가 될 것입니다. 청정 수소에너지 도시를 목표로 이라는 새로운 시정비전 아래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시정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수소산업 육성을 통한 연관기업 유치와 수소에너지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등으로 미래성장 지도 완성

삼척 관광문화재단 설립을 통한 품격높은 역사문화도시 및 오감만족 관광도시 조성

진로진학 지원센터 설립 등을 통한 감동 가득 교육?복지 도시, 영월~삼척간 동서6축 고속도로와 삼척~강릉간 고속전철화 사업 등으로 살고 싶은 정주도시 건설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 한바퀴’, ‘열린 민원상담실’을 통한 열린행정 구현 등에 역점을 두고,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민선 8기 시정의 사실상 원년인 2023년은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토끼의 지혜를 잘 나타내는 사자성어에는 ‘교토삼굴(狡?三窟)’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교활한 토끼는 3개의 숨을 굴을 파놓는다”라는 뜻인데, 위기가 닥쳤을 때 피할 수 있는 제2, 제3의 플랜을 함께 마련해 둔다는 의미입니다.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위기 상황 속에서도 토끼의 이러한 지혜와 영특한 기운으로 2023년이 삼척의 새로운 기회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시 전 공직자와 함께 시정 운영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큰 귀와 초롱초롱한 눈으로 잘 듣고, 잘 보는 토끼처럼 시민 여러분 가까이에서 여러분의 목소리를 잘 듣고, 민생을 잘 살피며, 시정운영에 보다 합리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성심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도 긍정의 힘으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살기 좋고, 살고 싶은 도시, 삼척을 만드는 일에 시민 여러분 모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도약하는 토끼처럼 우리 삼척에 새로운 희망이 가득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년 1월

 

삼 척 시 장 박 상 수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